광운대학교 전기공학과 2학년 파워 서플라이 주차장 안내시스템 설계 결과

광운대학교 2학년 2학기 설계

 power supply 주차장 안내시스템 결과 프로젝트입니다.



설계 제안입니다.
위 내용 외에 추가적인 기능과 확정성을 고려하여 설계하였습니다.




하단의 네모 박스는 추가 설계 내용입니다.

-퓨즈 설치

-주차장과의 분리된 설계

 추가 사항

-만석 시 추가 진입 방지
-차의 출입시 LED 근거리 경고
-차의 출입시 부저로 원거리 경고


확장성 측면에서는

파워서플라이를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주차장과 분리하여 설계하였습니다.

주차장에서는 기존 회로의  4자리에서 추후 최대 7자리까지 추가할 수 있도록 회로를 설계 하였습니다. ( 수평적 )

각 층을 따로 Counting, 기존 회로에 추후 최대 14층까지 추가 가능.  ( 수직적 )

주차 공간 가능 대수를 최대 99자리까지 표시 가능.





트러블 슈팅입니다.

기계적 스위치를 사용하면 채터링 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없애기 위해 슈미트 트리거를 사용하였으나 파형의 정형화가 될 뿐, 기존 5-6씩 카운팅이 되던것이 2-3씩 카운팅 되는 정도에 머물게 됩니다.

이를 완벽하게 해결하기 위해 저역주파수만 통과 가능한 RC 필터를 사용합니다.



차단 주파수 공식을 이용하여 저항과 커피시터의 용량을 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채터링 현상을 완벽하게 극복하였습니다.





입구를 지나게 되면 진입 된 차량의 숫자가 올라가고
원하는 구역에 주차를 하면 해당 층의 주차가능 대수의 숫자가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만점, 조 평가 1등 받은 설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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